2022/10 (1)
아이패드 프로 외장 모니터 지원 베타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
반응형

특정 베타 버전으로 되돌리기

외장모니터 지원소식에 최근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5세대를 구입하고 연결을 하고 나서 보니

필자의 iPadOS 베타 버전은 지원되지 않는 것이었다.

 

 

구글링을 통해 올해 하반기에나 6K로 정식 지원할 예정이라는 것이었다.  아이패드 구입 목적이 아이맥을 처분하고 컴퓨터 대용으로 쓰려는 것이었는데 낭패였다.

마우스의 딜레이로 인해 미러링으로는 너무 불편해서 포스트를 작성하거나 이미지 편집 등이 어려웠다.

 

그렇게 2주 정도 지난 후에 갑자기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서 검색을 몇 시간 동안 한 후에 방법을 찾았다.

그 것은 현재 베타 버전에서 복구 모드를 통해 외장모니터 연결을 지원하는 iPadOS 베타 버전을 설치하면 되는 것으로 정리되었다. 이에 방법을 공유한다.

 

외장 모니터 연결 지원 가능한 베타버전 구하기

 

외장 모니터 지원 가능버전은 9월말 출시 전의 모델로

  • iPadOS 16.0 beta7
  • iPadOS 16.1 beta3

두 가지 버전인 것으로 추천되었다. 필자는 16.1 베타 3버전의 이미지(ipsw)를 구해 작업을 진행하였다.

IPSW 이미지 파일을 아래 경로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https://ipswbeta.dev/ipados/16.x/ 

 

복구 모드로 베타버전 설치하기

 

우선 복구모드를 통해 베타를 설치하려면 PC/MAC이 필요하며, 설치하기 전에 iCloud 백업 또는 PC/MAC 에 아이패드를 연결하여 백업을 먼저 해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백업 후에는 아이패드를 맥과 연결한 후에 파인더의 왼쪽 사이드바 장치에서 아이패드를 선택 하고 Option 버튼을 누르고 복구모드 버튼을 누르면 OS 이미지를 선택하는 팝업이 나타나고 여기에서 다운로드한 복구 이미지를 선택한 후 설치를 진행한다.

(필자의 경우 맥으로 작업하였으며, PC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iPadOS 설치 후에 백업해둔 데이터에서 복구를 진행한 다음 설정의 디스플레이 및 밝기에서

외장 모니터가 보일 것이고 정렬에서 미러링 옵션을 OFF해주면 된다.

 

기존에 아이패드 12.9인치에서 돌리던 게임도 32인치 4K모니터에서 끊김없이 잘 돌아가고 원래 목적인 포스트 작성이나 이미지 편집 등 큰화면으로 작성하니 너무나도 아이패드 프로의 사용용도가 높아져서 매우 만족스럽다.

 

참고 사이트 : https://iphoneislam.com/ko/2021/11/how-to-downgrade-ios/99794

반응형

'ICT > iP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iPadOS 에서 시놀로지 NAS 연결하는 방법  (0) 2022.11.14
  Comments,     Trackbacks
댓글 쓰기